1년에 천만원 모으기 방법과 적금 추천
보통 직장인분들이 종자돈 만들기에 도전을 할 때 가장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금액이 1,000만원입니다. 너무 어렵지도 않고 쉽지도 않죠. 이렇게 1,000만원을 10번 모으면 1억이 되는데요.
처음 1000만원을 모을 때는 어렵지만 1천만원이 2천만원, 2천만원이 3천만원이 되는 것은 '복리효과' 때문에 훨 쉽습니다. 그래서 더욱더 천만원 만들기에 꼭 성공을 해야 합니다.
종자돈을 모을때는 단기적으로 집중해서 모아야 합니다. 물론 모든 것을 포기하는 것은 안됩니다.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장기플랜, 보장플랜 등은 그대로 진행을 하고 단기 플랜으로 천만원 모으기를 집중적으로 진행합니다.
| 공격적인 상품에 투자하는 것은 어떤가?
일단 단기간에 저축을 할 때는 안정적인 금융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훨~ 효율적입니다. 공격적인 상품을 선택해서 수익이 높을 수도 있지만 투자기간이 짧기 때문에 수익률에 따른 실 이자 차이는 얼마 나지 않습니다.
위 사진은 연 3%의 상품에 월 50만원씩 12개월간 투자한다고 가정했을 때의 만기 수령액입니다. 투자 원금은 600만원이고 세후 이자는 82,490원입니다.
만약 1년에 천만원 모으기를 하려고 공격적인 상품에 월 50만원씩 투자를 했는데 연 6%의 수익이 났다고 가정해봤습니다. 그럼 똑같이 원금은 600만원인데 세후이자는 164,970원이 됩니다. 안정적인 3%에 투자를 할 경우와 공격적인 투자를 해서 성공했을 때의 차이는 거의 8만원정도 밖에 나지 않습니다.
8만원의 이자를 수익을 더 받겠다고 원금손실까지의 리스크를 감당하는 것은 효율적인 투자방법이 아닙니다. 3%의 투자를 하더라도 50만원이 아니라 51만원씩 저축하면 6%의 수익이 난 사람보다 결국 만기원리금은 더 커지게 됩니다.
금융상품선택 TIP
기간이 짧을 수록 안정적인 상품을 선택하고, 기간이 길어질 수록 공격적인 금융상품을 선택합니다. 만약 적립식펀드에 투자를 하고자 한다면 적어도 3년 이상은 투자한다고 생각하고 가입하기를 추천드립니다.
| 1년에 천만원 모으기로 웰컴저축은행 적금 최고 연 4.3% 추천
웰컴저축은행 적금 최고 4.3%에 관한 내용은 이미 포스팅을 해놨기 때문에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면 좋겠습니다.
[추천글 링크]웰컴저축은행 적금 이율 우대금리 포함 최대 4.3%
간단하게 말씀드리면 계약기간을 24개월 미만으로 하면 연 2.7%, 24개월 이상이면 연 2.9%의 기본금리를 제공받고 최대 1.4%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. 우대금리 받는 방법도 위 링크를 확인해주세요.
결국 1년만기로 할 경우는 우대금리 포함 최대 연 4.1%, 2년만기로 할 경우에는 최대 연 4.3%를 받을 수 있습니다.
| 1년에 천만원 모으기를 할까? 2년에 할까?
1년동안 1천만원을 모으려면 연 최고 4.1%의 이자를 받더라고 월 817,965원을 납부해야 합니다. 그럼 세후 이자 184,427원을 이자로 받아서 만기에 천만원을 수령하게 됩니다.
그러나 기간을 1년 더 연장해서 2년에 천만원 모으기를 하면 월 40만원으로 납입금은 줄어 들게 되고 세후 이자는 36만5천원으로 늘어나게 됩니다.
| 본인의 월 소득과 필요자금을 계산하여 월 납입액 결정
무턱대고 모든 걸 포기하곤 천만원 모으기를 하는 것보다는 본인의 월 소득과 필요자금을 계산해봐서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선에서 목돈만들기 계획을 잡는 것이 좋겠습니다.
웰컴저축은행 이외에도 다양한 저축은행의 수익률을 비교하면 더 좋겠지요. 하지만 제가 볼때 현재까지는 우대금리 포함 웰컴이 제일 높아 보입니다.
만약 앞으로 더 높은 은행 적금을 발견하면 또 포스팅하겠습니다. 아무쪼록 1년에 천만원이든, 2년이든 꼭 반드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.